건강하자

돼지고기의 효능 1. 피로회복

비타민B1이 부족하면 피로함을 느끼게 되는데 돼지고기에는 비타민B1이 소고기보다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2. 빈혈

돼지고기에는 철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철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빈혈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3. 중금속 해독

돼지고기는 몸 속의 노폐물들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데 도움을 주어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중금속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분진이 많이 일어나는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1주일에 한번씩은 꼭 돼지고기를 먹었을 만큼 효능이 있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4. 성장발육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및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5. 성인병 예방

돼지고기에는 필수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트세롤의 활동을 억제해 주어 동맥경화 및 각종 성인병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6. 치매

돼지고기에는 필수지방산인 비타민F 가 함유되어 있어 뇌질환을 억제하고 뇌를 활발하게 움직이게 해주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의 효능 7. 피부미용

돼지고기는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영양식품으로써 곱고 윤택한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돼지고기가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몸에 나쁜음식으로만 생각되었던것은 과잉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우려했기 때문인것으로 생각되는데, 적당한 양의 돼지고기를 먹는다면 위와 같은 좋은 효능도 많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