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자

매생이란
'생생한 이끼를 바로 뜯는다'라는 뜻의 순수한 우리말입니다.

매생이는 조금이라도 오염이 되면 녹아 버릴만큼 깨끗한 환경에서만 자라는데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굴과 함께 먹으면 좋은 매생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의 효능
첫째, 골다공증

매생이에는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 각종 무기염류와 비타민a, c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둘째, 성인병예방

매생이는 강알칼리성 식품이여서, 산성제질로 변한 몸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셋째, 피부미용

매생이에는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피부를 매끄럽고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넷째, 다이어트

매생이에는 엽록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고, 소화 흡수가 잘될뿐 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다섯째, 고혈압

매생이는 콜레스테롤 함량을 떨어뜨리고 고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생이는 장모가 미운 사위에게 준다는 말이 있는데요, 평소에 장모님께 잘 못한것이 많은데 매생이국이 나오면 주의하세요. ^ㅡ^

이런 말들이 나오는 이유는 매생이는 펄펄끊여도 김이 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평소에 매생이를 안먹어 봤더라면 김이 나지 않는 매생이국 한 수저 입에 넣고 입천장 데기 일쑤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