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자

사과의 효능 1. 피부미용

사과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탄력과 재생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 2. 변비치료 및 예방

사과를 껍질과 같이 먹으면 좋은데, 사과의 껍질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치료 및 예방에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 3. 피로회복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포도당, 과당, 사과산, 주석산 등의 성분은 피로를 빨리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의 효능 4. 빈혈치료

사과의 유기산은 철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효능이 있어 철분이 부족하여 발생한 빈혈치료에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 5. 치매예방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케르세틴성분이 혈장 속의 과산화지질이 증가되는 것을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 및 조직손상을 억제하여주는 효능이 있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사과는 아침에 먹으면 금, 밤에 먹으면 독이란 말이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사과를 먹으면 심신을 상쾌하게 해줄뿐 아니라 위의 활동을 촉진시켜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소화흡수를 돕는 등 하루의 에너지원이 되지만, 저녁에 먹으면 사과의 성질이 차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자극하여 배변과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속이 쓰리거나 뱃속이 불편하여 깊은 잠을 자기 힘듭니다.

사과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과일들은 아침에 먹는게 좋은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