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자

홍삼의 효능 1. 피로회복

홍삼은 피로회복을 돕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노약자나, 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 공부로 인해 잠이 부족한 수험생에게 좋습니다.


홍삼의 효능 2. 혈액순환개선

홍삼은 혈액에 있는 과량의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등 지방성분을 몸에 흡수시켜 지방이 분해되게 도와줄뿐 아니라, 혈소판 덩어리를 녹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삼의 효능 3. 두뇌발달

홍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능이 뇌의 혈류량을 증가시켜주어 뇌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주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의 효능 4. 고혈압 및 저혈압치료 및 예방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효능과 낮추는 효능이 있는데, 혈압이 높은 경우에는 낮춰주고, 낮은경우에는 올려주어 혈압을 정상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삼의 효능 5.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예방

홍삼은 혈중콜레스테롤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예방에 좋습니다.


홍삼의 효능 6. 피부미용

홍삼은 비장과 위장의 소화기계통과 폐의 기운을 북돋움으로써 피부 활성을 촉진시켜주어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해줄뿐 아니라 여드름, 기미, 무좀 등에 좋습니다.


홍삼의 효능 7. 당뇨병치료

홍삼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당치를 떨어트려줄뿐 아니라 체액을 보충해 당뇨로 인한 갈증해소에 좋습니다.



홍삼 복용(섭취)방법

홍삼은 홍삼엑기스와 홍삼추출물이 있는데 여기서는 몸에 더 좋은 홍삼엑기스 복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홍삼엑기스는 홍삼의 고형분이 60%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음식이라 하더라도 과하면 좋을게 없듯이 홍삼역시 꾸준히 적당량을 복용해야 위의 효능에 대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홍삼엑기스를 하루 3~5g정도 먹으면 좋으니, 하루 3번 홍삼엑기스 1g을 물 100cc에 타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홍삼은 단기간 먹어서 그 효능을 볼수 없으니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