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자

과메기란?

과메기란 청어나 꽁치를 겨울철 바닷바람에 냉동과 해동을 반복하여 건조시킨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과메기는 청어로 만들었으나 청어가 잡히지 않아 요즘 과메기는 대부분 꽁치를 건조시킨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피부미용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많은분들이 드시는 과메기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메기효능

첫째, 피부미용

과메기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오메가 3는 여성들의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겨울철 건조하여 쉽게 푸석푸석해지고 탄력을 잃을수 있는데 겨울에 과메기를 드시면 좋습니다.


둘째, 숙취해소

과메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술안주로 먹으면 덜 취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과메기 겨울철 최고의 술안주로 알려진 이유가 있었네요.


 



셋째, 골다골증

과메기에는 소고기에 함유된 칼슘보다 1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d도 일일 권장량의 3배가량 함유되어 있어 뼈를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골증에 도움이 됩니다.


넷째, 눈건강

과메기에는 비타민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이나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성인병예방

과메기에는 혈관확장작용, 혈소판 응집억제작용, 혈압저하작용, 혈액중 중성지방저하작용, 혈액중 저비중 콜레스테롤 저하작용, 심근경색방지, 뇌경색방지등 성인병예방을 예방해주는 성분인 EDP와 DH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섯째, 노화예방

과메기에는 비타민e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