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자

대표적인 봄나물인 냉이는 나생이 나숭게라고도 불리는데요, 월동한 냉이뿌리는 인삼보다 좋다라는 말이 있는데 오늘은 냉이의 효능에 대해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 효능


첫번째, 눈건강

냉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박게하며, 충혈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냉이를 꾸준히 먹으면 눈이 맑아질뿐 아니라 눈병에 잘 걸리지 않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 춘곤증

봄이되면 나른해지고 점심식사후에는 졸음이 오는데요, 봄이 제철인 냉이에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어 춘곤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골다공증

냉이에는 칼슘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이 주로 걸리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빈혈

냉이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다섯째, 변비

냉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건강하게 해주어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째, 식욕증진

봄철에 입맛이 없을때 냉이의 특이한 향은 입맛을 돋구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냉이는 꼭 봄에만 먹는줄 아시는분들이 많지만 가을부터 싹이나서 월동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을냉이는 봄냉이와 다른 맛이 있으니 가을에도 한번 드셔보세요. 이제 냉이도 흰꽃을 피울때가 되었는데 올 봄 마지막 냉이 드시고 건강한 나날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